+ 시정뉴스
2017. 5월 넷째주 성남시정뉴스
2017. 5월 넷째주 성남시정뉴스

5월 넷째 주

 

※어린이 안전 체험캠프

갑작스럽게 사고가 발생해도 대비를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 피해의 규모는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특히 아이들의 경우 소화기 사용 여부 등 기본적인 사항을 미리 익혀 두는 것이 중요한데요.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오는 11월 30일까지 관내 30개 초등학교를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 캠프’를 운영합니다.

성남시는 지난해 9월과 10월 9개 학교를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 체험 캠프를  시범 운영한데 이어 올해는 학교와 학부모의 요청으로 대상을 30개 학교로 확대했습니다.

안전체험은 화재, 지진, 교통안전, 수상안전, 응급처치, 학교폭력, 인터넷 중독, 직업안전의 8개 분야 중에서 각 학교가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해 이뤄지는데
학교별 선택에 따라 지진체험 특수 차량, 교통안전 체험 차량이 동원되고, 재난상황을 가정한 체험 캠프가 강당이나 운동장에 마련됩니다.

초등학생들이 안전 캠프를 통해 지진 발생시 대처 훈련, 화재 시 미로 탈출, 소화기 분사, 구명조끼 착용, 인명구조, 심폐소생술 등 행동 요령을 몸으로 배워 실제 비상 상황 발생 시 대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17 성남시 청소년 주간

5월 20일에서 27일까지 성남시 청소년 주간입니다.
개막행사로 성장특강 및 진로 멘토의 날 행사가 열리는 등 이번 한주 각 구별 청소년 수련관에서 다양한 체험 행사가 진행됩니다.

청소년 주간을 맞아 성남시청소년재단에서 다양한 청소년 체험거리와 축제들을 준비했습니다.

22일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청소년 주간 축하공연, 개막행사와 더불어 각 분야 멘토들과 함께 하는 나의 진로탐색, 자기이해를 위한 진로탐색 활동, 맞춤형 컨설팅 등 진로 멘토의 날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또 청소년 어울림마당에서는 진로 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홍보 체험 부스가 마련돼 초.중.고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고 성장 특강 시간에는 명사 초청을 통한 성장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청소년 주간인 27일까지 한 주 동안 청소년이 안전하고 행복한 ‘청소년친화도시조성’ 주제로 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문화플랫폼 그리고 청소년 어울림 마당이, 정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성남FM라디오특집방송이,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문화올림픽 등 모두 함께 참여 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구인·구직자 만남 행사

성남시는 매달 19일을 시민 일자리 잡(Job)는 날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 달은 18개 기업이 구인업체로 참여해 45명을 채용할 계획입니다.

19일 오후 2시~4시 사이 시청 누리홀에서 구인·구직자 만남의 행사가 열려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해 시청에서 면접에 참여했습니다.

이날 건축자재 수입유통 업체인 하오스㈜, 목재제조 업체인 ㈜재현인텍스, ㈜맘모스제과 등 18곳 기업이 구인 업체로 참여해 당일 면접과 채용 절차를 거쳐 45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이번 달은 특히 생산직, 안전감시단, 구매, 고객지원 등 고졸 이상의 사원을 모집하는 기업이 10곳이 넘게 참여했습니다.

성남시는 행사 당일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각종 일자리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의 편의를 도왔습니다.

최신영상
추천영상
인기영상
갤러리